복직을 하고나서 저는 아침을 먹는 편이기 때문에 간단하게라도 챙겨먹고 나가는데요, 또 거창하게 밥을 차리긴 귀찮고 해서 어떤 메뉴가 있을까 찾아보다가 같이 공유해봅니다.
1. 고구마: 고구마는 간단히 먹기에도 좋고 소화도 잘 되어 좋은 아침인 것 같아요! 고구마를 쪄 먹어도 맛있고, 고구마말랭이로 된 제품을 구매해도 괜찮더라구요. 말랭이 한 봉은 좀 적고 두 봉 정도면 점심시간까지 버틸 힘이 되더라구요.
2. 떡: 요즘에는 떡이 정말 맛있게 나와서 좋더라구요! 포슬포슬한 백설기도 괜찮고, 청년떡집의 크림떡도 맛있더라구요. 그리고 아침에 먹긴 좀 달지만 끼리 크림치즈 찹쌀떡도 진짜 맛있어요. 떡 먹을땐 급하게 드시지 말고 천천히 드셔야합니다!
3. 빵: 제가 젤 간편하게 먹고 있는 아침이에요. 근데 빵만 먹으니 또 지겹더라구요. 그래서 빵 종류를 다양하게 먹기도 한답니다. 식빵에 잼을 발라 먹기도 하고, 요즘 유행하는 크로플을 먹기도 하고요. 편의점에 가면 낱개로 포장된 작은 빵이나 케이크를 파는데 그걸 먹기도 하고요. 머핀도 괜찮고 카스타드도 괜찮고요.
4. 간편누룽지컵: 컵라면처럼 간편하게 나오는 누룽지컵! 밥이 생각날때 괜찮은 아침 인 것 같아요. 김치하나만 있으면 간편한 아침 뚝딱일 것 같아요.
5. 요거트: 요거트도 아침으로 먹기에 딱인 것 같더라구요. 요거트만 먹기 심심하면 과일이나 오트밀을 넣어도 되고요. 저는 비요뜨를 좋아해서 가끔 사먹어요. 요즘엔 그릭요거트라는것도 많이 드시더라구요. 맛이 궁금하네요!
6. 시리얼: 시리얼도 만만한 아침! 종류별로 사다 먹으면 질리지 않고 괜찮아요. 시리얼에 과일을 넣어 먹기도 하고요. 저는 아몬드나 크랜베리 들어간 시리얼이 맛있더라구요.
7. 미숫가루: 우유나 물에 간단하게 타서 먹으면 되는 미숫가루! 저는 좋아하는 편이라서 여름에 자주 해먹곤 하는데요. 아가도 살짝 타줬더니 그냥 우유보다 더 잘 먹더라구요. 든든하고 간편하게 한잔! 어떠신가요?
8. 과일: 과일도 다양한 과일이 있어서 아침으로 골라먹는 맛이 있어요. 사과, 바나나를 제일 많이 먹고요. 토마토도 괜찮더라구요. 방울토마토도 간편해서 하나씩 집어먹기에 좋고요. 아침이다보니 너무 단 과일은 별로더라구요.
9. 단백질바: 저는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간편하게 드실 수 있는 아침 중 하나에요. 단백질 바 이다보니까 뭔가 영양적으로도 괜찮아보이기도 하고요. 저는 교정을 했어서 그런지 딱딱한건 잘 안먹게 되더라구요. 견과류 좋아하시는 분들이 좋아하실 만한 아침이에요! 생각보다 맛도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10. 주먹밥, 김밥: 오늘 아침은 밥을 먹고싶다! 할때 사먹을 만한 음식. 주변에 음식점들이 많이 있다면 추천하고 싶은 메뉴에요. 저도 주변에 주먹밥이나 김밥 파는 곳 있으면 자주 가서 사먹을텐데... 없어서 아쉬워요. 혹시 김밥 한줄이 아침에 부담스러우신 분이라면 반정도는 남겼다가 냉장고에 두고 그다음날 계란에 김밥 묻혀서 김밥전 해먹으면 완전 꿀맛이랍니다. 김밥 한줄로 이틀 아침 해결!! 김밥은 잘 상하기 쉬우니까 너무 오래 냉장고에 두진 마세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아침 추천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