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은 자연친화적인 도시 같아요! 너무 좋은 곳들이 많더라구요. 제가 가본 곳 중에 좋았던 곳들과 가보고 싶은 곳 적어보려고 합니다.
1. 의왕 백운호수: 정말 멋지고 넓은 호수인 의왕 백운호수! 호수를 바라보며 마시는 커피에 완전 반했었는데요. 꼭 호수가까이있는 카페에 가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맛있는 맛집도 많아서 하루종일 놀기에도 좋아요
2. 의왕 레솔레파크: 주말엔 사람이 정말 많아서 평일에 방문하시는 거 추천드려요! 산책하기에도 좋고 아기데리고 가기에도 좋은 곳이에요. 여기서 먹었던 핫도그 정말 맛있었네요!
3. 의왕 왕송호수: 의왕의 두 번째 호수! 여기에서는 레일바이크도 탈 수 있어요. 의왕에 살면 호수가 이렇게 두개나 가까이 있다니! 정말 부럽더라구요. 나이들수록 자연이 좋아져요.
4. 의왕 도깨비시장: 왜 도깨비시장인지 궁금해서 방문해보고 싶더라구요. 큰 시장은 아니지만 꽈배기도 먹고, 수제어묵도 먹고, 다양한 과일들 구경도 하고 시장 구경하러 방문하고 싶네요.
5. 의왕 철도박물관: 현재는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하여 휴관 중이라고 하는데요, 다양한 철도들을 구경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기들이랑 가면 좋아할 것 같아요. 다시 열게 되면 꼭 한번 방문해보고 싶습니다.
6. 의왕 바라산 자연휴양림: 30대가 되니 점점 더 좋아지는 자연! 예전엔 뭐가 좋다고 그렇게 카페나 음식점, 오락실 이런데만 다녔을까요? 하핫. 한 시간 정도 걸리는 코스에 다양한 스탬프도 찍을 수 있고 잘 조성해놓은 휴양림! 가보고파요!
7. 의왕 청계사: 청계산에 자리잡고 있는 청계사. 사진으로만 봐도 너무 멋지게 해 놓았더라구요. 통일 신라시대때 창건하였다고 합니다. 청계산도 가고, 청계사도 구경하고 싶어요.
8. 의왕 모락산: 큰 산은 아니고 작은 산이어서 간단히 운동하기에 정말 좋은 산이랍니다. 저처럼 운동을 못하는 운린이(?)에게 정말 좋은 산책 코스가 아닐까 싶어요. 꼭 한번 다녀오세요.
9. 의왕 대나무숲: 대나무숲은 검색하면서 처음 알게 된 숲이에요. 길 양쪽으로 대나무숲길이 있어서 자전거를 타고 오시는 분들도 계시고 산책하러 오신 분도 계시더라구요. 저도 언젠가 방문하고 싶은 길이랍니다.
10. 의왕 뿌리깊은나무숲: 아기랑 갈만한 나들이 공간이라는 생각이 들었던 곳이에요. 아기자기하게 꾸며놓은 곳들이 많더라구요. 조만간 방문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좋아보였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