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네임스티커: 네임스티커는 미리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어디에나 붙여야 될 뿐만 아니라, 2월말이나 3월초에 구매하게 되면 주문이 밀려서 일찍 못 받으실 수도 있어요. 맘 편하게 일찍 구매하시면 여기저기 잘 붙여줄 수 있답니다. 저는 더그레이문에서 방수 네임스티커를 구매했는데, 정말 맘에 들고 잘 사용하고 있어요. 신발에도 잘 붙더라구요! 이왕구매하시는거 방수까지 되는 제품으로 구매하시면 빨대컵이나 식판, 수저에도 붙여줄 수 있어서 좋답니다.
2. 자수네임택: 자수네임택은 필수 준비물은 아니지만 가방과 낮잠이불에 달아주고 싶어서 구매했어요. 생각보다 가격대가 있는 편이라서 세일기간을 노려서 1+1 할때 구매했답니다. 온니팩토리에서 구매했어요. 진짜 맘에 들어요!
3. 기저귀, 물티슈: 기저귀는 쿠잉 팬티형을 쓰고 있어서 쓰던걸로 보내기로 했구요. 물티슈는 앙블랑에서 특가할때 구매해놓고 보내고 있어요. 2팩씩 보내는데 꽤 오래 사용할것 같아요. 아직은 적응기간이라서요.
4. 마스크스트랩: 요즘은 마스크가 필수여서 어린이집에서도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더라구요. 저는 늦게 주문했는데 미리 주문해서 목에 거는거라고 말해주면서 적응시키면 더 좋을 것 같아요. 모닉스텔라에서 이름이니셜도 새겼는데 진짜 넘 맘에 들어요. 두개 주문했는데 하나는 레몬, 하나는 핑크여서 번갈아가며 착용해주고 있어요. 그날 패션이랑 어울리게 주문하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괜히 이런데 욕심생기는 딸바보 엄마네요.
5. 마스크: 마스크는 천 마스크도 있지만 매일 가는 어린이집이여서 매일 바꿔주면 좋을것 같아서 크리넥스 마스크 주문했는데요. 14개월 아기(쪼오금 얼굴이 동그란)에게 너무 딱 맞더라구요. 그래서 조금 큰 걸로 다시 알아보고 있어요.
6. 파우치: 파우치도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는데 방수파우치로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천 파우치는 이것저것 묻으면 빨기 어렵기도 하고 방수파우치로 구매하면 걱정을 조금 덜을 수 있어요. 여벌옷, 여분기저귀, 여분마스크, 턱받이, 식판 등 은근 담아갈 게 많더라구요. 지퍼백으로 보내도 되지만 어린이집 전용으로 쓰려고 베베띵에서 파우치 구매했어요. 다양한 파우치 브랜드가 있어서 맘에 드시는 걸로 구매하시면 되요.
7. 칫솔, 치약: 칫솔은 래디어스에서 케이스랑 같이 구매했구요, 치약은 베베가닉에서 구매했어요. 치약 뚜껑은 돌려서 여는 것보다 한번에 열게 되어있는게 어린이집 선생님도 편하고 뚜껑이 굴러다니지 않아도 되서 좋아보이더라구요. 칫솔은 아기가 좋아하는 평소 쓰던걸로 보내셔도 되고 저는 너무 작은건 여러번 닦아야 할 것 같아서 조금 큰 것으로 선택했어요. 집에서도 칫솔 하려면 굉장히 싫어해서 서서히 큰 헤드로 적응시키려고 해요.
8. 낮잠이불: 낮잠이불은 구비되어 있는 곳도 있다고 하니 꼭! 여쭤보시고 구매하세요. 가격대가 꽤 있는 편이라 구매할때 어떤걸 구매해야할지 고민했던 품목이에요. 적응기간에는 낮잠이불이 필요하지 않으니 천천히 구매하셔도 되구요. 베베누보에서 구매했는데 너무 맘에 들어요. 아기도 누워보며 굉장히 좋아했구요. 근데 구매하고 얼마 안 있어서 여름패드까지 같이 주는 행사를 하더라구요 흑흑. 좀만 더 늦게 구매했다면 좋았을텐데 말이에요.
9. 로션: 로션은 펌핑형이 편할거라고 해서 베비니아 200ml 제품을 구매했어요. 용량도 너무 큰 것은 유통기한 내에 다 쓰지 못할수도 있으니까, 적당한 제품으로 보내야 좋다고 하네요.
10. 머리끈, 머리빗: 여아인 경우 준비물인데요, 머리빗은 다이소에서 구매했고, 머리끈은 푸를 때 안 아프다고 하는 미꼬밴드로 쿠팡에서 구매했어요. 머리끈 양이 굉장히 많아서 반 덜어서 보냈어요.
11. 턱받이: 턱받이는 여러 종류가 있지만 저희어린이집에서는 실리콘 제품으로 챙겨오라고 말씀해주셔서 전체가 실리콘으로 된 프로미스 턱받이를 두개 구매했어요. 한개 구매해도 되지만 씻기 귀찮을때가 있을 것 같아 두개 구매했는데, 한개 씻어놓고 한개는 미리 챙길 수 있어서 두개 구매하길 잘한 것 같아요. 낮잠이불도 한개 더 구매하고 싶은데, 고민중이랍니다. 낮잠이불 이쁜게 너무너무 많아요. 흐흐흐.
12. 양치컵: 양치컵은 스텐제품으로 구매해오라고 하셔서 안쪽이 스텐으로 된 제품을 구매했어요. 올스텐인 제품은 제 눈에는 안 예쁘더라구요. 데일리라이크 컵 으로 구매했는데, 뚜껑까지 있어서 정말 마음에 들어요.
13. 빨대컵: 빨대컵은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저는 어린이집에서 쓰려면 뚜껑이 붙어있는 원터치 제품이 편할 것 같아서 아키움 원터치 빨대컵으로 구매했어요. 잘쓰고 있고 세척도 편한 편이고 넘넘 맘에 들어요. 크크 빨대컵 세척은 피할 수 없는 엄마들의 숙명(?) 같아요. 귀찮을 때도 많지만 열심히 냠냠 먹어라 생각하며 씻고 있네요.
14. 어린이집 가방: 어린이집 가방은 어린이집에서 쓰는걸 사도 되지만 저는 미리 선물받은 주토피아 가방이 있어서 그걸로 보내기로 했어요. 너무 귀여워서 좋더라구요. 귀여운 걸 사주고 싶으신 분은 어린이집에 여쭤보고 따로 구매하셔도 될 것 같아요. 정말 마음에 드는 가방이랍니다. 아기도 직접 맨다고 매일 열심히 들고가는데 너무 귀여워요.
15. 고리수건: 고리수건은 제가 늦게 주문해서 아주 늦게 받았어요. 주문이 폭발적으로 밀리나 보더라구요. 흐흐. 이해했지만 더 빨리 구매할걸!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야자수샵에서 구매했는데 가격도 적당하고 고리도 아주 튼튼해서 맘에 들었어요. 수건 질도 좋아서 계속 빨고 건조기 돌리는데도 톡톡하니 좋더라구요!
저희 어린이집에서는 식판, 수저는 어린이집에서 준비한다고 하시더라구요. 이렇게 어린이집마다 준비물이 다르니 오티후에 준비하시거나, 여쭤보고 준비하시고, 고리수건이나 네임스티커는 미리 준비하시는게 좋더라구요. 고리수건은 2주 후에나 받을 수 있었어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