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에서 15년정도 살았기 때문에 안양이 참 편한 것 같아요! 안양에서 가볼만한 곳 몇군데 소개해드릴게요.
1. 안양 예술공원: 복잡하지 않은 큰 공원이에요. 주말에는 사람이 많을 수 있는데 어딜가나 많으니까요. 작은 폭포 같은 것도 있고 공기도 좋고 먹을거리도 안에 많이 있어서 먹고 구경하기 좋답니다.
2. 안양 평촌중앙공원: 평촌에 있는 공원이에요. 평지로 이루어져 있고 아파트 근처에 있다보니 아기들이랑 가족단위의 사람들이 아주 많아요. 근처에 범계역 로데오 거리에서 맛있는 거 먹고 돗자리 깔고 누워있기 좋아요.
3. 안양 망해암: 딱 1번 가보았는데 올라가는길이 운동되는 길이에요. 일몰이 아름답다고 하는데 아침에 가서 보지못해서 아쉬워요. 다 올라가고 나면 뿌듯하고 기분이 정말 상쾌하답니다.
4. 안양 병목안시민공원: 큰 공원인데 근처에 만두전골집이 맛있어요. 예술공원보다 사람이 더 없어서 한적한 곳을 원하시는 분께 추천드려요. 주말에는 잘 모르겠지만 평일에는 정말 한적하답니다.
5. 안양 동편마을 카페거리: 분위기 좋은 카페를 가고싶다면 동편마을로 가보세요. 분위기 좋은 맛집들과 카페들이 많이 있답니다. 가끔 색다른 분위기를 즐기고 싶을때 방문해요.
6. 안양 일번가: 사실 범계역 로데오 거리에 비하면 조금 낡은 느낌이 드는데요. 그래도 일번가가 더 가까워서 자주 갔답니다. 예쁜 꽃집이 2개 있는데 꽃을 사보시는 건 어떨까요? 지하상가 쇼핑몰에서 구경도 하고, 엔터식스도 방문해보세요.
7. 안양 범계역 로데오 거리: 범계역을 따라 쭉 조성된 로데오거리. 각종 맛집과 카페가 있는 곳인데요. 맛집도 많고 길거리 공연도 하더라구요. 친구들과 약속 잡을 땐 항상 범계역으로 모였었답니다.
8. 안양 중앙시장: 시장 데이트를 하고 싶을 땐 중앙시장으로! 떡볶이나 호떡도 사먹고요. 이것저것 구경도 하고요. 결혼준비할때 이불보러도 들렸었던 곳이에요.
9. 안양 삼막사: 삼막사를 가보진 않았지만 좋다고 하더라구요. 근처에 맛집거리가 있어서 맛있는걸 먹기에도 좋고요. 저도 조만간 방문해서 맛있는 것도 먹고 산책도 해야겠어요.
10. 안양 CS프리미어 관광호텔: 멀리서 오신 분들이라면 호텔을 찾고 계실 수도 있어요. 깔끔하고 식사도 괜찮은 호텔입니다. 근처에 예술공원이 있어서 예술공원 구경도 같이 할 수 있구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