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12개월 아기 >
주로 이유식을 하는 이 시기. 포크는 자기주도 유아식이 가능해 지면(10개월 정도?) 구매해주시면 되구요. 그 전에는 실리콘스푼이나 작은 스푼들을 많이 사용한답니다.
1. 데일리 라이크 이유식 스푼: 제가 구매해서 잘 사용했던 제품. 실리콘이라서 그런지 약간 뚱뚱한? 느낌의 스푼이에요. 말랑해서 처음 스푼을 접하는 아기에게 부드럽게 닿을 것 같더라구요. 초기에는 하루에 1번 이유식 해서 1개로 사용했고, 중기부터는 중기 크기의 스푼을 2개 준비해서 번갈아가며 잘 사용했어요. 색깔도 너무 이쁩니다. 이외에도 누누스나 스푸니 같은 실리콘 스푼들이 아주 많이 있더라구요.
2. 야미미아 자기주도 이유식 스푼 포크: 추천받은 제품인데 직접 써보지는 못했어요. 생각보다 빨리 일반 스푼 포크를 쥐어주게 되어서... 그 전에는 실리콘 스푼으로 연습시켰구요. 힘들게 연습시켰는데 이런 좋은 제품이 있는걸 알았다면 사서 연습시켜 볼껄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3. 누크 이유식 스푼 포크: 플라스틱으로 된 제품인데 어린이수저포크 보다는 크기가 한참 작아서 돌 쯤까지 아주 잘 썼던 제품이에요. 아마 임신축하선물박스 신청해서 받았던 제품인것 같은데 정말 유용하게 잘썼어요. 실리콘 스푼에서 스텐스푼으로 넘어가기 전에 써주면 좋을 것 같아요.
< 13~19개월 아기 >
본격적으로 유아식을 하는 이 시기. 처음에는 실리콘과 스텐부분이 같이 붙어있는 제품을 사용하면 아가들이 잡기 편해하더라구요. 그 이후에는 일반 스푼 포크 사용해 주시면 아가들이 잘 적응할 수 있답니다.
1. 에디슨 스푼 포크: 손잡이는 실리콘으로, 머리부분은 스텐으로 된 스푼 포크 세트에요.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길래 저도 구매했어요. 포크는 정말 맘에 드는데 스푼은 오각형? 모양인데 뜨기 어려워하더라구요. 동그란 모양이 더 편리할 것 같아요. 그래도 죽이나 오트밀 같은건 정말 잘 떠먹는답니다.
2. 전체 스텐 스푼 포크: 전체가 스텐으로 된 스푼 포크 세트. 혹시 어린이집에서 밥을 잘 안먹는다면? 집에서도 어린이집 스푼 포크나 식판처럼 올 스텐 제품으로 사용했더니 아가가 어린이집에서도 잘 적응했다는 이야기가 많더라구요. 올 스텐이라 씻기가 편하고 구석구석 때가 낄 염려도 없을 것 같아요. 수저포크 사용이 좀 적응된 아가에게 쥐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뽀로로 스푼 포크: 이마트에서 구매한 제품인데 손잡이는 플라스틱으로 되어있고 머리부분은 스텐으로 되어있어요. 아기들이 좋아하는 뽀로로라서 뽀로로라고 이야기하고 쥐어주면 참 좋아하고요. 숟가락이 에디슨과는 달리 동그란 모양이라 더 잘 뜨더라구요. 앞으로는 이 형태를 가장 많이 구매하게 될 것 같아요.
오늘도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