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우비 장화 세트를 최근에 구매했어요. 하나 구매할때 일주일이상씩 고민하는 편이라 다양한 제품들을 인터넷으로나마 살펴봤고, 후기도 꼼꼼히 읽어봤어요. 고르는 팁부터 알려드릴게요.
1. 사이즈는 업 해서 고르세요. 저희 아기는 22개월인데, 이때부터 고르시면 아기가 한창 클 나이이고, 매일 비가 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사이즈를 딱 맞춰 사게되면 몇번 못 입고 못 신고 크는 경우가 많다더라구요. 저도 그럴 것 같아서 최소 한 치수는 큰것을 골랐고, 장화는 특히 두꺼운 장화가 많기 때문에 사이즈를 기본 한 사이즈 업 하시고, 두 사이즈 업 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저는 두 사이즈 업 했는데 괜찮았어요.
2. 장화는 가벼운 것으로 고르세요. 후기를 읽어보니 예쁘기만 하고 무거운 장화는 아기가 신지 못해서 무용지물 이라고 하더라구요. 특히 어린 아가일수록 무거운 장화는 신기 힘들답니다. 하지만 아기가 좀 크고 나서는 무거운 장화라도 잘 신고 다니는 것 같아요. 그치만 저는 신발이 가벼워야 마음도 가볍다고 생각하는 엄마이기 때문에 예쁜걸 포기하더라도 좀 가벼운 장화를 골랐어요.
3. 모자를 썼을 때 모자가 잘 벗겨지지 않을 것 같은 제품으로 고르세요. 애써 비옷을 샀는데 모자가 훌러덩! 벗겨져 버리면 비옷을 산 의미가 없을 것 같더라구요. 어린이 아가들은 특히 모자를 벗겨 버릴 우려가 있기 때문에 우비 목 부분까지 똑딱이가 있는게 좋겠더라구요.
4. 어린 아가는 우산은 필요 없는 것 같아요. 우비만 편하게 입고 돌아다니는게 최고! 좀 더 커서 우산을 잘 들수 있게 되면 우산은 따로 사주는 것도 팁!
크크 이번엔 다양한 브랜드와 제가 산 제품 알려드릴게요.
1. 럭셔리베이비샵 우비장화세트: 제가 산 제품은 네이버쇼핑에서 검색해서 산 럭셔리베이비샵 제품이에요. 장마철이 지나서 그런지 굉장히 저렴하게 구매했고요. 우비 장화 세트로 25,000원 정도였어요. 오리 모양으로 구매했는데 토끼모양, 개구리모양, 공룡 모양 등 너무 귀여운 모양들이 가득해요. 중국제품이지만 우비가 나름 튼튼하고 목까지 단추로 채우는 게 되어있어서 모자도 벗겨지지 않게 쓸 수 있었어요. 특히 가장 마음에 든 부분은 장화가 가볍다는 점이에요! 22개월 아기가 신어도 무겁지 않은 장화! 장화는 두 사이즈, 옷은 한 사이즈 정도 커서 내년, 잘하면 내후년까지도 가능한 우비랍니다. 정말 마음에 들어요.
2. 헤즈 아동 우산, 우비, 장화, 레인 3종 세트: 정말 마지막까지 고민했던 제품. 우산까지 세트로 있고 디자인도 정말 예쁘구 좋아보이더라구요. 근데 장화가 사알짝 무겁다는 말에 포기했답니다. 이뻐서 정말 아직도 아른거리지만 22개월 아가는 우산 쓰기도 어렵고 무거우면 활용도가 떨어질 것 같아서 포기했어요. 조금 크면 사주고 싶은 아주 예쁜 제품이랍니다. 36개월 정도 되는 조카는 잘 신고다니는 것 같더라구요.
3. 밀로앤개비 장화 우비 세트: 두툼하다는 평이 많은 밀로앤개비 우비. 조금 추운 지역에 사시는 분이라면 추천드리고 싶어요. 디자인 말할 것도 없이 귀엽고요. 이불로도 유명한 브랜드인데 장화우비세트까지 이쁘다니. 반칙인 것 같아요. 하하하. 정말 사고싶은 제품이 많네요.
4. BAY-B 아동 드리밍 장화 우비 우산 세트: 3종 세트여서 눈이 간 제품. 이 제품 또한 장화가 살짝 무겁다는 말에 고민했했어요. 근데 다른 장화에 비해서 윗 부분이 천으로 되어있는 것 같아 좋아보이더라구요. 3종 세트여서 좀 크면 사주면 딱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