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한지는 2년정도 되었는데 최근에 전셋집을 나와 새로 집을 구입해서 그동안에는 옵션으로 딸려있었던 가전제품들을 한꺼번에 새로 구입하게 되었어요. 전에 쓰던 것 몇개와 새로 구입한 저희집 가전제품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1. 청소기
청소기는 결혼하고 나서 바로 구입한 제품인데요 차이슨 제품을 사용하고 있어요. 코드제로, 다이슨, 삼성제트 등 많은 청소기들이 있지만 저에게는 넘나 무거운 제품들이더라구요. 있어도 청소 안할것 같아서 비싸고 무거운제품들은 다 제외했어요. 개인적으로 다이슨때문에 무선청소기 가격이 넘사벽으로 높아진것 같아서 약간 분노가... 청소기 하나에 100만원 할일인지 아직도 의문스러워요. 중국산이기 때문에 이게 고장나거나 하면 국산제품 중에 좀 저렴한걸로 찾아볼까 해요. 청소기는 그냥 잘 빨리고 청소하기 편한 디자인이면 저는 만족해요.
2. 에어컨
LG에어컨 거실과 안방에 놓으려고 투인원으로 구매했고, 두개 다 공기청정기 되는 모델로 선택했어요. 스탠드형 에어컨이 듀얼로 되어있어서 디자인도 정말 마음에 들고 이쁘더라구요. 아기가 있어서 그런가 공기청정기 되는 모델로 선택하길 잘한것 같아요. 자주 켜놓고 있답니다. 공기청정기 같이 되는 모델은 별로다! 라는 소리가 많아서 살때 고민 많이 했는데 저희는 잘 쓰고 있어서 만족해요. 개인적으로 삼성 새로나온 무풍에어컨 디자인보다는 엘지께 이쁘더라구요.
3. TV
올레드65인치로 선택했어요. 33평이어서 적당한 크기 같아요. 저에게는 아직도 정말 큰것 같은데 남편은 75인치 살껄 하네요. 근데 65인치하고 75인치하고 가격이 넘사벽 이더라구요. TV를 자주 보지 않아서 65인치도 딱이라고 생각합니다. 벽걸이로 설치했는데 뒤로 선을 다 정리해주셔서 정말 깔끔해보여요. 티비밑에 놓는 서랍도 아예 놓지 않았어요. 깔끔하니 거실이 넓어보이는것 같아요. 식탁에서 보고 싶을 때 각도조절이 조금이지만 되는 편이라 만족했어요. 화질도 정말 좋아요.
4. 세탁기
LG화이트 모델 21kg로 했답니다. 건조기는 중간에 선반(12만원 정도) 구입해서 위로 올렸어요. 처음에 진짜 걱정했거든요. 제 키가 작은편이라서 너무 힘들것 같아서에요. 근데 리모콘이 있어서 버튼 누르는 건 걱정 안해도 되더라구요. 생각보다 더 걱정했던것 같아요. 올리는것도 괜찮아요. 덕분에 아기세탁기 놓을 공간이 생겨서 아기세탁기 놓으시려면 위로 꼭 올리셔야 할것 같아요. 생각보다 세탁실 공간이 좁더라구요. 원래 9kg짜리 세탁기 전셋집에서 쓰다가 21kg쓰니 시간도 30분정도만에 빨리고 넘 편한거 있죠? 전 그리고 화이트 색상이 깔끔해서 좋은데 화이트 색상이 가장 저렴하더라구요.
5. 냉장고
냉장고도 화이트로 하고 싶었는데 화이트모델은 잘 없다고 하더라구요. 흑흑 칙칙한 회색 마음에 안들어서 잠시 비스포크로 눈을 돌리기도 했는데 비스포크가 김치냉장고도 같이 있고 너무 좋아보이더라구요. 근데 문제는 가격이었어요... 냉장고/에어컨/TV/세탁기를 LG에서 한꺼번에 구매하면 LG포인트도 많이 주고 할인폭도 큰데 비스포크를 따로 사버리면 할인이 너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욕심을 버리고 LG로 선택했습니다. 써보니 왜 고민했나 싶어요. 크기는 821L인데 충분히 만족하고, 색상도 자꾸 보니 적응 되더라구요. 티비도 검은색인데요 뭐...ㅋㅋ 그래도 다음에 구매할땐 꼭 비스포크 구매하고 싶어요. 처음에는 얼음정수기 딸린것이랑 고민했는데 그냥 기본냉장고 구매하길 잘 한것 같아요. LG베스트샵에서 구매했는데 베스트샵에서 구매하니까 포인트를 정말 많이 주시더라구요. 그리고 정부환급이랑 카드사환급까지 해서 환급도 많이 받아서 1000만원 견적이 체감가 700만원대까지 떨어지더라구요. 저렴하게 구매하는 팁은 주위에 있는 베스트샵을 몇군데 방문하시면서 견적을 받으시는거에요. 저는 전국에 몇명 안계시다는 LG명장님이 계시는 곳에서 했었는데 명장님이라 그런지 몰라도 다른 베스트샵보다 포인트 주시는 폭이 크더라구요. 그리고 비교도 해보시구요. 특히 새로 오픈한매장은 더 저렴하니까 오픈매장이 있다면 그곳을 방문해보세요. 그리고 사은품도 뭐뭐 주는지 비교해보시고 원하는거 몇개 끼워주실수 있는지 슬쩍 여쭤보시구요(저는 커피포트, 믹서기 더 챙겨 받았어요. 넘 잘쓰고 있어요.) 기본 사은품은 냄비, 후라이팬 정도 인것 같아요. 저는 베스트샵 포인트로 스타일러 구매했어요.
6. 건조기
결혼선물로 받은 제품이에요. 친동생에게 받은 제품. 결혼선물 돈으로 받았다면 어딘가에 쓰고 잘 몰랐을지도 모르는데 선물로 받으니까 감동이 오래 가더라구요. 물론 현금으로 받아서 직접 사도 되지만요. 흐흐 아직도 감동하며 잘 쓰고 있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 없었으면 맞벌이 하기 힘들었을것 같아요. 피곤한 몸을 끌고 집에 와도 세탁기에서 빨래 된것 꺼내서 건조기로 슉 넣기만 하면 되어서 정말 편하게 사용하고 있고 앞으로도 그럴것 같아요. 정말 효자템중 하나에요. 이모님이라고 부른다죠. 건이모님 감사합니다. 힘든 육아 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제품이고 맞벌이하시는분들도 있으면 정말 편하실거에요. 물론 단점은 건조기를 넣으면 줄어드는 옷이 있어서 그 옷은 따로 널어야 한다는 점이에요. 하지만 이 단점은 아주 새발의 피 같은 그런 단점입니다.
7. 로봇청소기
우리집의 또다른 이모님 로이모님... 원더스리빙 다이나킹으로 구매했는데 30만원 대였던 것 같아요. 로봇청소기는 사시기 전에 집구조나 물건들을 잘 보시고 사셔야 해요. 집이 경사진 곳이 몇 군데 있는편이다. 자잘한 물건들이 넘 많다 하시면 사셔도 조금 불편하실거에요. 은근히 로봇청소기가 자잘한 물건들을 못 피해 다녀서 선풍기 선 같은경우 얇은것들은 먹기도 하고, 경사가 있으면 그곳을 넘다가 바닥에 상처가 날 수도 있고, 뱅글뱅글 돌 수도 있어요. 저는 로봇청소기 사용하기 전에 제가 그냥 애벌청소라고 부르는 간단한 정리를 하는데요. 먼저 화장실문, 중문, 세탁실 문, 드레스룸 문 등 넘어가면 안되는 곳들의 문을 다 닫아요. 그 다음에는 선들을 로봇청소기가 먹지 않도록 정리해둬요. 그리고 협탁같은 사이사이를 넘어갈수도 있어서 그곳들은 베개나 대야 등으로 막아놓아요. 아마 로봇청소기 사시고 나서 한번 돌려보시면 애벌청소해야할 것들을 알수 있을거에요. 애벌청소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한 3~5분정도 걸려요. 그리고 나서 로봇청소기 돌리면 33평 저희집 기준으로 1시간 조금 넘게 청소해주더라구요. 물걸레까지 같이 되어있어서 진짜 편해요. 전 물걸레 청소하기가 넘 싫더라구요. 물걸레 청소 해주는것만해도 진짜 감동이에요. 아쉬운점은 로봇청소기가 원형이고 생각보다 크기가 좀 있는 편이어서 구석구석까진 못 간다는 점이에요. 그래서 최대한 물건들을 구석에 몰아놓고 틈 없이 만들어놓는게 좋아요. 저는 진짜 물걸레 청소 해줘서 로이모님께 무한 감사 드립니다. 저는 진짜 만족하며 잘쓰고 있는 제품이에요. 청소하고 나서 청소통 빼다보면 아주 뿌듯합니다.
8. 커피포트
LG가전제품 사고 받은 사은품인데 라쿠진 제품이에요. 제가 샀으면 화이트로 샀을것 같은데 핑크로 받았어요. 핑크도 넘 이뻐요. 주방의 포인트가 되는 제품이랄까. 사은품으로 받은건데도 진짜진짜 넘 이쁘고 잘쓰고 있어요. 커피포트는 꼭 필요한 제품이잖아요. 라쿠진 추천드려요!
글이 또 길어졌어요... 항상 쓰다보면 주저리주저리 tmi 덕분에 항상 길어지네요. 2탄에서 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