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오고나서 거의 두시간간격으로 분유를 80ml 먹다가(18일차) 20일차되고서는 바로 두시간반간격으로 100ml 먹고 있다! 모유수유를 천천히 끊으려고하는데 젖이 옷에 흘러서 조금씩이라도 먹이는중. 수유텀 너무 빨리 돌아왔을때 수유텀 늘리려고 모유를 거의 매번 5~10분씩 조금씩 주고 있다. 한20ml는 먹는것 같은데 소화가 빨리 되는지 거의 쪽쪽이 수준~흐흐. 이렇게라도 꽤 먹는지 응가를 묽게 등까지 싼적이 몇번 있다. 모유수유만 하시는분들은 아기 응가가 아주 묽게 나올듯. 으아 완모하시는분들 존경! 완모는 거의 신생아때는 잠을 못잔다 보면 될것같다. 30분간격, 2시간간격 시간도 들쭉날쭉 할듯.
조리원에서도 잘먹는 아가라더니 잘먹고 잘자는 편. 울때는 소화가 잘 안될때밖에 없는것 같다. 졸리면 바로 눕혔더니 첨에는 찡얼대는가 싶더니 적응하고선 아주 잘잔다. 첨엔 응가했을때도 울더니 요샌 울지도 않음... 둘째라 육아스킬이 업글이 된건진 몰라도 아주 수월한편이다. 첫째를 다시 키우고 싶을 판이다...오늘로 30일째인데 바로 세시간 텀으로 밤에 바뀌었다. 꺄오! 낮에도 세시간 텀 해주기를. 소화가 안되면 조금 슬프게 우는편이다. 트름을 잘 하면 그나마 나은데 자느라 트름을 안할때가 많아서 ㅠㅠ
기저귀는 하기스 맥스드라이(밤)랑 매직컴포트(낮)를 쓰고있는데 밤에 맥스드라이를 쓰는게 살짝 아깝기도 한 수유텀이었는데(수유할때마다 갈아줬는데 많이 안싸기도 했음) 오늘보니 맥스드라이도 아주 빵빵!!! 아주 뿌듯했다. 30일의 기적도 온것이냐~ 이제 차차 수유량도 120되서 3시간 반 간격으로 늘려가봐야겠다.
카테고리 없음
신생아 수유량과 수유텀
728x90
300x250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