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데이베드 원목침대를 구입할까 하다가 안전함 때문에 범퍼침대를 선택하게 되었어요. 재우고 눕힐때 제 허리가 조금 아프긴 하지만, 그래도 사용하다보니 안전하기도 하고 아이가 범퍼침대 안에서 놀수도 있고 저 화장실갈때 잠시 범퍼침대에 있기도 하고 그래서 정말정말 잘 구입한것 같아요. 범퍼침대를 구입하실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제가 고민했던 범퍼침대들 소개해 드릴게요.
1. 보니타베베 하이가드 범퍼침대(매트형)
제가 구입한 범퍼침대에요. 가드 내부 높이가 55센치로 정말 높아요. 17개월 조카가 놀러왔는데 절대 못 넘더라구요. 그래서 더더욱 안심이 되었어요. 색깔은 베이지색으로 구입했어요. 집안이 환해지는 느낌이에요. 침대를 연결하는 연결고리가 쇠로 되어있어서 걱정했어요. 근데 연결고리를 빼는 리본을 연결 안하고 그대로 사용하고 연결고리를 최대한 깊숙이 넣어줬어요. 걱정안해도 될것 같더라구요. 찍찍이보다 깔끔해서 정말 마음에 들어요. 저는 침대로만 사용할 예정이어서 굳이 열었다 닫았다 하기 편안하지 않아도 되거든요. 열었다 닫았다 하기 편안하려면 찍찍이 침대가 나아요. 보니타베베는 열고 닫기가 힘듭니다. 씨제이몰 온라인홈쇼핑(쇼크라이브) 할때 구매해서 32만원에 구매했고 적립금 3만원 받고 손수건 6장 받고 후기쓰고 베개까지 받았어요. 흐흐 만족한 쇼핑이었답니다. 아가도 좋아해서 정말 좋아요. 그리고 아기 일찍 혼자 재우려면 딱딱한 침대가 좋다는데 그점에서 범퍼침대는 딱인것 같아요. 찍찍이가 없어서 나중에 놀이매트로 사용하기에도 편리할 것 같아요.
2. 롤베이비 범퍼침대(코튼형)
코튼형 범퍼침대라 푹신해보여요! 신생아때는 누워만 있으니까 폭신폭신한게 좋지 않나 생각이 들더라구요. 기본형과 특대형이 있어서 특대형은 가드가 50센치로 높더라구요. 다른 코튼형 침대들보다는 높이가 굉장히 높았어요. 모빌대가 있어서 모기장이나 모빌 설치하기에 넘넘 편리할것 같았어요. 코튼형도 너무 귀여워서 고민했지만 세탁도 어려울 것 같고 범퍼침대보다 튼튼하지 않을 것 같아서 범퍼침대로 마음이 기울더라구요. 사실 분리수면만 아니면 요 침대도 괜찮을 것 같아요. 범퍼침대는 너무 딱딱해서 나중에 토퍼같은걸 깔아줘야 할 것 같거든요. 가격은 31만원대.
3. 도노도노 하이가드 범퍼침대(매트형)
33만원대. 도노도노 진짜 유명하죠. 저는 라이트블랭킷으로 먼저 알게 된 브랜드인데 진짜 부드러워요. 여름담요로 딱 좋은! 사실 4개월쯤부터 이불은 다 차고 자기 때문에ㅋㅋ 이불이 필요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담요는 유모차용으로 사용하게 된다는. 겨울에는 이불이 다시 필요할지도 모르겠는데 얇은이불은 다 차고 잡니다. 여름에는 이불 안 사셔도 되요. 도노도노 하이가드 범퍼침대는 찍찍이로 되어있어요. 그래서 놀이매트로 사용하다가 다시 침대로 사용하고, 엄마랑 아이랑 놀다가 다시 접어두고 하기가 편해요. 하이가드라서 내부 높이가 50센치로 높아요. 보니타베베랑 마지막까지 고민했던 브랜드. 아마 가격이 5만원만 저렴했다면 도노도노 선택했을것 같아요. 그만큼 큰 차이가 없어요. 범퍼침대는 생긴게 똑같거든요. 특가 나오면 더 저렴하려나요? 가격차이도 없는데 보니타베베가 더 높고 깔끔해서 저는 보니타베베로 선택했습니다.
4. 꿈비 범퍼침대(매트형)
꿈비 범퍼침대는 베이비룸가드가 있어서 거실에서 베이비룸을 설치하고 싶다! 하시는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에요. 꿈비리코코 매트가 진짜 유명한데 이 범퍼침대도 매트사이에 먼지가 안끼도록 되어있어요! 벨크로 찍찍이 고정 제품이구요. 내부는 44센치에요. 범퍼침대가 좋은게 물티슈로 쓱 닦을수 있어서 편리하더라구요. 코튼형은 전체를 다 빨아야 할 것 같은데 말이에요. 가격은 25만원대. 저렴한 편이지만 가드높이를 생각하면 보통인것 같아요.
5. 크림하우스 코튼형 범퍼침대
크림하우스는 코튼형과 매트형 2가지가 있더라구요. 코튼형은 부드러워서 좋은 점이 아기가 6개월넘으니까 막 굴러다니면서 자더라구요. 매트형을 샀더니 단점은 쿵쿵거리면서 머리를 박을때 좀 아플것 같아서... 그게 좀 걱정이에요. 코튼형은 그럴걱정은 없을것같아요. 19만원대로 저렴한 편이구요. 높이는 40센치 정도에요. 코튼형의 장점이 또 디자인이 다양하고 넘 이쁘다는 점이에요. 매트형은 그냥 완전 무지 바탕이거든요. 아가아가한 침대는 코튼형(패브릭형)에서 느낄 수 있는 감성인것 같아요.
6. 크림하우스 매트형 범퍼침대
매트형 범퍼침대는 42만원대에요. 특이하게 연결부분이 지퍼랑 지지대로 연결하게 되어있더라구요. 찍찍이보다 더 열고 닫기가 편리할 것 같더라구요. 근데 또 벨크로도 아랫부분에 있어요. 조금 복잡한 것 같아요. 확장형은 내부 높이가 55센치로 높아요. 크기도 큰편이어서 쌍둥이를 재우기에도 문제없을 것 같은 느낌이에요. 근데 쌍둥이를 안 키워봐서... 굴러다니는걸 생각하면 가운데 가드를 해서 따로 재우는게 나을것 같기도 하구요. 가격이 조금 비싼편이라 다른 범퍼침대를 고려하게 되었어요.
7. 비비엔다 범퍼침대(코튼형)
25만원대. 높이는 35센치. 높이가 어중간해도 애들이 넘다가 다칠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비비엔다는 약간 낮게 만들어서 넘어갈때 자연스럽게 넘어갈수 있도록 했더라구요. 디자인도 넘 귀여워요. 지퍼로 올렸다 내렸다 하면 되서 넘 편할것 같더라구요. 코튼형으로 선택했다면 비비엔다꺼 선택했을거 같아요.
8. 밀로앤개비 범퍼침대(매트형)
벨크로부분을 최소화 한 제품. 너무 깔끔해서 맘에 들었어요. 이건 보니타베베 구입하고 나서 알게된 브랜드에요. 내부높이 40센치에요. 사이즈는 특대형 범퍼침대와 아기범퍼침대 두가지로 조절이 가능하더라구요. 신기했어요. 보통 한가지만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말이에요. 가격은 27만원대입니다.
9. 디자인스킨 하이가드 범퍼침대(매트형)
범퍼침대로 사용했을때는 내부높이 40센치인데 두겹을 한겹으로 펼쳐서 베이비룸으로 사용할 수 있더라구요. 그럼 무려 높이가 80센치!! 대박이죠 엄청 높아요. 거실에서 사용하시는분들께 유용한 침대인것 같아요. 저는 아이방에서만 사용해서 제가 넘나들수 있는 높이인것도 중요했어요. 80센치는 저도 넘기 힘들꺼 같아서... 디자인도 깔끔하구 이뻐요.
10. 베베끌레르 범퍼침대(매트형)
바닥매트가 접히는 곳이 없어서 청소하기가 쉬워요. 등배김도 없구요. 보니타베베도 안쪽이 파인건 아니지만 접히는 부분이 아주 살짝 안으로 들어가 있거든요. 24만원대. 범퍼침대사이즈는 내부높이 30센치로 다른 침대들보다는 높이가 낮은편이에요. 근데 사실 애기들 다리가 30센치가 안 되니까 이정도만 되도 넘기는 힘들거에요. 두께도 두꺼워서요. 그랜드사이즈는 내부높이 40센치이구요. 저는 근데 따로 재우니까 안심이 안되서 높이가 높은게 좋더라구요. 그리고 저는 찍찍이를 별로 안 좋아해서... 결국에는 보니타베베로 선택한것 같아요.
기승전 보니타베베 구입기였지만... 다른 매트들도 장단점이 있는것 같아요. 보니타베베를 구입하고 나서 불편한점은 놀이매트로 펼쳐서는 사용할 수 없다는점? 그 점 때문에 따로 매트를 구입해서 거실에서 잘 놀고 있어요. 범퍼침대에서 잘 자는 모습을 보니 진작사줄껄! 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정말 만족한 구매에요. 각각의 침대마다 장단점이 있으니 비교해보시고 구매하시길 바랄게요.
댓글